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리게 될 정보는 날파리 퇴치 방법입니다.

집에서 과일을 먹고 난 이후라던가 음식을 먹고난 이후에 제대로 뒷처리를 해주지 않게되면 집 안에 보이지 않던 날파리가 갑자기 보이기 시작하면서 두세마리 정도가 보인다 싶은 이후에는 '집에 날파리가 이렇게 많았었나?'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날파리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파리나 벌레같은 눈에 잘띄는 것들은 직접 잡거나 살충제를 뿌릴텐데 이 날파리들은 너무 작아서 잡히지도 않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ㅠ

날파리는 번식력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초기에 몇마리 보이지 않다고 하더라도 금방 번식을 해서 금방 많은 양의 날파리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날파리 한쌍이 무려 500여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니 정말 번식력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일반 가정은 물론이지만 특히 원룸에서 자취생활을 하는 자취생들이 많이 겪는 일이 아닐까 생각을 하네요. 그럼 이 작지만 귀찮은 날파리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파리 없애는법


첫번째, 날파리 트랩 만들기 (날파리 퇴치 식초)

가장 쉽게 날파리를 제거하는데는 날파리 트랩을 만드는 것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입을 하여 만들 수 있다보니 간편한 편이죠. 날파리 트랩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먼저 많이들 드시는 커피 플라스틱 용기나 종이컵 또는 음료 페트병 중에 본인의 집에 있는 것으로 사용을 해주면됩니다. 또한 식초, 주방용 랩, 빨대, 올리고당이 있으면 됩니다. 


준비된 컵에 식초를 1/3가량 채운 뒤에 과일껍질 또는 설탕이나 올리고당 등 달거나 시큼한 것들을 넣어줍니다. 참고로 올리고당은 끈적하기때문에 날파리가 쉽게 다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주방용 랩으로 컵 윗부분을 막아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빨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랩에 꽂아주면 완성!

이렇게 되면 날파리가 시큼한 식초나 달달한 과일의 향을 맡고 빨대를 통해서 컵 안으로 들어가게 되지만 끈적하고 나오는 입구가 좁기 때문에 찾지못하고 죽게됩니다. 이런 식으로 날파리 트랩을 만들어 날파리가 자주 보이는 장소에 놓아두시면 됩니다. 특히나 주방이나 음식물 쓰레기가 있는 곳에 놓아두는게 좋겠죠?


▶날파리 퇴치 기



두번째, 계피 (날파리 퇴치 약)

계피가루를 이용해서 각종 벌레에 대비한 스프레이를 만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계피가루 역시 인근 마트에서 쉽게 구입을 하실 수 있죠. 날파리 퇴치약과 동일한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쓰는 방법은 아니지만 베트남이나 필리핀과 같은 벌레가 워낙 많은 국가에서는 계피 스프레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계피에 있는 성분이 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피 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단순하게 분무기에 물이나 소주를 채운 뒤에 계피가루를 적당량 넣고 섞어주시고 뿌려주시면 됩니다.


뿌리기에 조금 찝찝하시다는 분들은 그냥 가루를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피는 날파리뿐만 아니라 모기나 바퀴벌레, 돈벌레 등 각종 벌레에 효과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싱크대 정리

마지막으로 당연한 것이겠지만 음식이나 과일을 드신 후에는 깨끗히 청소를 하는 것입니다. 날파리는 습성상 과일같이 단 것들이나 음식물 쓰레기가 있는 싱크대 배수구에 주로 알을 낳기때문에 날파리가 생기게 된 이후에는 배수구를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할 때는 쌀뜰물을 사용해주시면 좋은데요.

쌀뜰물이 소독을 해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입니다. 쌀뜰물을 그대로 배수구에 뿌리는 것이 아니고 끓이거나 커피 포트로 뜨겁게 한뒤에 싱크대 배수구로 흘려보내게 되면 날파리의 알들을 처리해줍니다. 또한 각종 세균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