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안면마비가 온지 딱 1년째 되는 달입니다. 2020년 1월 5일(?)쯤 시작되었으니 딱 1년을 채웠네요. 

참 암울했습니다. 이 글을 찾아 검색까지 하신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실겁니다. 저는 아직 30대..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막막했습니다. 나이를 떠나 모두들 같은 마음일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힘을 내세요. 우리는 꾸준히 회복이 되어갈 것입니다.

오늘은 꾸준히 회복중인 안면마비 혹은 구안와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합니다.

사실 안면마비 구안와사는 수도 없이 서치 검색을 해본 결과 발병 초기에 약물치료를 제외하면 딱히 정확한 치료방법이 있는 질병이 아닙니다.

어디에서 본 글로는 마치 감기와 같이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있을 때 여러가지 요인에 의하여 걸리게 되는 거라고하는 것도 봤습니다. 물론 질병에 걸리는 비율이 감기보다 현저히 적지만 말이죠.

안면마비는 그저 시간이 흘러 서서히 신경이 돌아오길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하지만 당장 거울에 비친 비틀어진 얼굴을 보고있자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지금 당장 한의원에 달려가서 침을 맞고 안면마비에 좋다는 음식들을 찾아 먹는 것밖에는 할 게 딱히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의원을 매일매일 2개월간 가면서 침을 맞았는데 큰 효과가 있어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것은 개인적인 생각이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 시간과 돈이 허락한다면 한의원 가서 침을 맞으시면 조금이라도 호전이 되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저는 한의원 침이 실비 적용이 안되더군요. 병원에서 초기 약물치료는 모두 실비처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한의원 침치료는 다니다가 중단을 하였고 안면마비에 좋다고 하는 천마를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워낙 어린애 입맛이라 그런지 이 천마가 엄청 잘 안들어가더라고요. 처음에는 삼계탕에 넣어서 먹어보았는데 어? 이거 감자같아서 먹을만한데? 이러고 조금 먹다가보니 엄청 느끼하고 씁쓸해지는 듯한 맛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먹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또 검색검색 끝에 대안품으로 찾아내게 된게 천마차입니다. 천마와 후레이크가 섞여있는 가루로 되어있어서 물에 타먹으면 되어있도록 시중에 나와있었습니다. 이건 정말 아이들도 먹기쉬울 정도의 맛이라서 천마를 먹기 힘든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고른 제품은 동일 천마차입니다. 제일 저렴하고 무료배송인 곳을 찾아서 구매하고 있으니 밑에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coupa.ng/bP2epq

 

동일 콘후레이크 천마차

COUPANG

www.coupang.com

이 제품은 먹기가 거북하다기보다 오히려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게되서 문제입니다. ㅋㅋ.. 안면마비로 굳어있던 얼굴이 이 맛이 맛있어서라도 조금 풀리는 기분이네요.

진하고 걸쭉~~한 천마가 콘프레이크랑 함께 섞여져있는건데 단짠단짠의 조화가 굉장히 좋습니다.

콘푸레이크는 바삭바삭한 느낌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느낌입니다.

저는 안면마비 구안와사때문에 천마를 먹기 위해서 이 천마차를 먹기 시작한 것인데 저 뿐만 아니라 저희 부모님도 연세가 있으시기 때문에 위가 약해지셨는데 따뜻한 물에 천마차를 타먹으니 위도 편안하고 맛있다고 하십니다.

뭐 먹는 방법은 별다를게 없습니다.

지금은 추운 겨울이니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말그대로 그냥 꿀맛입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죠.

안면마비에 좋은음식을 찾다가 찾게 된 천마로 만들어진 차..

사실 안면마비는 시간이 답인듯 합니다. 그 긴 기다림의 시간동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한의원 침치료 그리고 먹기 쉬운 천마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1년이 지난 지금도 완벽하게 얼굴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후유증으로 한쪽 눈감김이 있는 상태이고 안면 비대칭이 남아있습니다. 아마도 장시간 싸워야할 듯합니다. 모두 희망을 잃지마시고 마음을 편히 가지고 침치료와 좋은 음식, 그리고 지속적인 안면마사지를 해주시면 좋으실 겁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